클리프는 어떤 회사인가?
지금까지 여러 대행사에서 근무하며 느낀 것이 많은 대행사가 Client에게 흔한 매체와 채널로만 구성하여 제안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주로 자사의 이익에 중점을 두려고 하거나 다루기 익숙한 광고를 통해 편의를 취하려고 하는 이유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매체와 채널에 대한 이질감과 대행사 스스로 새로운 영역을 받아들일 준비가 안 되어 있다 보니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기존 매체와 채널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죠.
이러한 진부한 환경에서 벗어나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적극적으로 적응하며 실현하고자 하는 뜻을 가진 각 분야(웹/마케팅/PR/제작)의 전문 인력을 선별하여 클리프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OPEN ONE’S MIND”
클리프가 말하는 차별화?
“당연하다”, “원래 그렇다”라는 틀에 박힌 단어를 지양합니다.
클리프는 흔한 시장 접근 방식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타당한 서비스를 제안함에 있어 아닌 것과 다른 것의 분명한 차이를 짚어 낼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Client에게 가장 현실적이며 최적화된 마케팅을 제안 드리고 실제로도 목표 달성을 이루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차별화를 바탕으로 이루어낸 클리프 성과
-
2017.11
㈜클리프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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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
NAVER,DAUM 검색광고
공식 대행권 취득 -
2018.03
클리프
본사 확장 이전 -
2018.04
영상 및 이미지 촬영
사업 영역 확장 -
2018.06
홈페이지 및 어플개발
사업 영역 확장 -
2018.08
MCN 및 PPL
사업 영역 확장 -
2018.09
플랫폼 사업 영역 확장
(주)클리프 상표권 취득
Clé business
클리프의 사업 영역은?
브랜드를 세상에 알리기 위한 첫걸음인 브랜딩 PR,
매출과 이익 상승 등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효율적 마케팅 전략 수립,
그리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수많은 마케팅 영역 관리 및 컨트롤,
마지막으로 브랜드의 가치 상승 뿐 아니라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현하는 웹 및 콘텐츠 개발,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마케팅 활동과 콘텐츠 생산 활동에 전반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이익 상승 등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효율적 마케팅 전략 수립,
그리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수많은 마케팅 영역 관리 및 컨트롤,
마지막으로 브랜드의 가치 상승 뿐 아니라 성공적인 마케팅을 실현하는 웹 및 콘텐츠 개발,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마케팅 활동과 콘텐츠 생산 활동에 전반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론칭 후 콘텐츠를 만들어 PR을 시작 것은 가장 기본적인 Process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니기에 대부분 준비가 안되거나 전혀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 등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클리프는 처음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의 Marketing performance를 고려하고 보다 더 탄탄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빠듯하고 정신없는
업무보단 여유로운 업무를
클리프 실무 업무는 어떻게?
클리프는 기본적으로 PM 역할 수행자를 중심으로 각 부서의 담당자들을 TF로 구성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1명이 담당하는 Client & Project의 수를 2~3곳으로 제한하는 담당 제한 시스템을 통해 실무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업무의 과부하를 방지하고 직원 모두가 보다 여유로운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전략과 아이디어를 도출 할 수 있는 업무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설적인 소통이 가장 효과적인 소통 방식
Client와 소통하는 방식은?
비즈니스 관계에 있어 소통은 결과물을 180도 바꿀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수직적인 “갑”, “을”과의 관계를 떠나 Project를 수행함에 있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직설적이고 지속적인 소통을 우선으로 하며 필요한 말을 돌려 하지도 않습니다. “당연”, “원래”와 같은 단어를 앞세워 소통하지 않으며 고객사와 논의/설득/협의 과정을 통하여 목표를 함께 이루어 나아가도록 소통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사원이 만족해야 회사가 성장한다
클리프가 사원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은?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인 사원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길은 눈에 보이고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복지라 생각합니다.
매년 복지 확대와 가장 많은 예산을 사용 하도록 사원들과 약속하고 있습니다.
매년 복지 확대와 가장 많은 예산을 사용 하도록 사원들과 약속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인 사원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길은 눈에 보이고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복지라 생각합니다.
매년 복지 확대와 가장 많은 예산을 사용 하도록 사원들과 약속하고 있습니다.